본문 바로가기
뷰톡꿀팁

겨드랑이 암내가 왁싱,제모와 관련이 있을까?

by 뷰티앤톡톡 2023. 5. 12.
728x90
반응형

겨드랑이 암내와 제모와의 연관성

암내가 고민이신 분들은 왁싱이나 제모를 했을 때 사라지지 않을까? 혹은 더 심해지지 않을까 걱정하실 거예요~ 그래서! 과연 암내와 왁싱,제모가 연관성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암내와 왁싱의 연관성
겨드랑이 암내가 심한 이유

 

겨드랑이 땀냄새가 유독 심한 이유?

우리 몸에는 '에크린' '아포크린' 두 종류의 땀샘이 있는데
에크린샘은 온 몸에 분포되어 있는 땀샘이고,
청소년기부터 활성화되는 아포크린샘은 
겨드랑이 주변에 주로 분포되어 있는 땀샘이라고 해요.

기본적으로 땀 자체에는 특별한 악취가 없지만 
아포크린샘에서 나는 땀은 지방산과 암모니아를 방출하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왁싱이 암내제거에 도움을 줄까
제모,왁싱이 암내에 주는 영향

 

겨드랑이 털을 없애면 실제로 냄새가 줄어들긴 하지만
냄새를 유발하는 아포크린샘은 왁싱이나 제모, 제모크림 등으로는 
파괴/제거되지 않고, 레이저 제모로만 제거되기 때문에
왁싱, 제모 만으로는 직접적으로 냄새를 사라지게 해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제모를 하면 세균이 살아가기 힘들고 
습하지 않은 환경으로 유지가 가능해서 냄새의 지속성을 짧게 해 줍니다.

 

 

결론은!
왁싱/제모 : 직접적으로 냄새를 제거해주지는 못함. 단, 냄새 지속성은 떨어짐
레이저제모 : 모낭 근처에 있는 아포크린샘을 파괴하여 암내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음.

 

뷰티앤톡톡

 

뷰티앤톡톡에서 뷰티에 관한 꿀팁도 알아보고

똑똑하게 할인받자! 

728x90
반응형

댓글